살 빼려면 땅콩버터를 먹어라

0

gettyimagesbank_486396378_s.jpg
비만은 만인의 숙제다. 성인은 물론 아이들까지 비만으로 인해 건강까지 위협받고 있는 경우가 다수. 빨리 다이어트를 해야 한단 사실은 잘 알지만 늦은 오후 간식의 유혹을 참기란 쉽지 않다. 그런데 이제 꼭 억지로 간식을 참지 않아도 될 것 같다. 

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3일(현지시각) 달콤한 땅콩버터가 좋은 다이어트 간식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보도했다.

크레이그 존스턴 미 휴스턴대학교 조교수 연구진은 청소년기 아이들을 위한 비만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을 알아냈다고 밝혔다.

연구진은 257명의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아이들을 두 그룹으로 나눴다. 12주 동안 한 그룹에는 땅콩버터나 땅콩을 일주일에 서너 번 이상 꾸준히 먹게 했고 다른 그룹은 거의 간식을 먹지 않게 했다. 

그 결과, 땅콩버터와 땅콩을 꾸준히 섭취한 그룹이 아예 간식을 먹지 않은 그룹보다 BMI(체질량지수)가 월등히 감소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.

크레이그 존스턴 조교수는 "땅콩은 영양을 두루 갖춘 데다 포만감이 높은 식품"이라며 "아이들에게 좋은 건강 간식이 될 수 있다"고 말했다. 땅콩이나 땅콩버터는 성인에게도 살을 빼는 좋은 다이어트 팁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.

또한, 그는 "비만인 아이는 대부분 학교에서 식사를 건너뛰고 집에서 과식하는 경향을 보였다"며 식사를 거르지 않을 것을 강조했다. 

joa@fnnews.com 조현아 기자

페이스북 댓글